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영림원소프트랩(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ERP 업무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제 2 조 (정의)
①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의 종류에 관계 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ERP 업무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③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이 실사용하는 이메일(E-Mail)계정으로서,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④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기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⑤ "유료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Cloud 기반 ERP 서비스 및 각종 온라인 디지털콘텐츠(각종 정보 콘텐츠, VOD, 아이템 기타 유료 콘텐츠를 포함) 관련 서비스 등의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⑥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홈페이지”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⑦ “ERP”라 함은 기업ㆍ조직ㆍ단체 등의 업무처리를 위하여 만들어진 정보시스템의 총체를 의미합니다.
⑧ “서비스 홈페이지”라 함은 https://www.systemevernpo.co.kr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현저히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제1항에 따른 공지 외에 전자우편, 전자쪽지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④ 회사가 제3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된 날로부터 7일 내에 약관 개정에 대한 거절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약관 개정에 동의하는 의사표시를 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히 하였음에도 회원이 위 기간 내에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① 회사는 유료 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 약관 및 정책(이하 “서비스이용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서비스 이용약관 등,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 체결)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가입신청자의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14세 미만 아동이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③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 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⑥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 완료를 신청 절차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 정보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 일부 정보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회원가입 이후 변경된 경우 회원은 온라인으로 해당 정보를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해당 정보의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에 따라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 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제 8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 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등 이용 제한의 필요성이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 회원이 회사에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은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 주소, 전자 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계 법령 내지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 정보(신용 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관계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제공 등)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ERP 정보 서비스
2. ERP 교육 콘텐츠 서비스
3.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한 후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③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 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회원이 현재 이용 중인 서비스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 등을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 화면 또는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계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계 법령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 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③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 15 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 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 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16 조 (게시물의 관리)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계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 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계 법령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 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계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권리의 귀속)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 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 제공하는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8 조 (계약해제, 해지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초기 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계 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계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후 1개월 내 회원의 모든 데이터가 소멸됩니다.
③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제 19 조 (이용 제한 등)
①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 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 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 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 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 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계 법령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서비스 이용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 제한 정책 및 개별 서비스 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⑤ 회사는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⑥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 제한 등에 대해 회사로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0 조 (책임 제한)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및 사실의 신뢰도나 정확성 등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이루어진 거래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계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소재지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회원이용약관 개정일: 2021년 1월 5일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계약서는 (주)영림원소프트랩(이하 “공급사업자”)가 제공하는 클라우드컴퓨팅 서비스 및 부가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공급사업자와 클라우드컴퓨팅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주)OOOO)(이하 “이용사업자”) 간의 계약관계에서 발생하는 권리와 의무, 그 밖에 필요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제2조(정의)
이 계약서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다.① “클라우드컴퓨팅”이라 함은 「클라우드컴퓨팅 발전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호에 따라 집적·공유된 정보통신기기, 정보통신 설비, 소프트웨어 등 정보통신자원을 이용자의 요구나 수요 변화에 따라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신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정보처리 체계를 말한다.
② “클라우드컴퓨팅 서비스”라 함은 「클라우드컴퓨팅 발전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2조 제3호에 따라 클라우드컴퓨팅을 활용하여 상용(商用)으로 타인에게 정보통신자원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③ “공급사업자”라 함은 클라우드컴퓨팅 서비스 및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를 말한다.
④ “이용사업자”라 함은 공급사업자와 클라우드컴퓨팅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로서, 클라우드컴퓨팅 서비스 및 부가서비스를 이용하는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를 말한다.
⑤ “최종 이용자”라 함은 클라우드컴퓨팅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사업자(법인 또는 개인사업자)의 임직원을 말한다.
⑥ “이용자 정보”라 함은 이용사업자 및 최종 이용자가 공급사업자의 정보통신자원에 저장하는 정보(「국가 정보화 기본법」 제3조 제1호에 따른 정보, 개인의 경우에는 개인 정보와 신용 정보를 포함한다)로서 이용사업자가 소유 또는 관리하는 정보를 말한다.
⑦ “서비스 수준 협약”이라 함은 공급사업자가 이용사업자와의 합의를 통하여 사전에 정의된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맺은 협약을 말한다.
⑧ “SystemEver(시스템에버)”이라 함은 공급사업자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SaaS ERP를 말한다.
⑨ “부가서비스”라 함은 공급사업자가 제공하는 SystemEver를 제외한 제품 및 서비스를 말한다.
⑩ “프로세스”라 함은 SystemEver에서 제공하는 기업 업무 단위이며, 기능, 개수 및 범위는 변경될 수 있다. 또한 서비스 요금 설정의 기준 단위가 된다.
⑪ “질의응답 서비스”이라 함은 “이용사업자”가 클라우드컴퓨팅 서비스를 사용 중 문제점이 발생하였거나 사용방법에 대한 질의가 있을 경우, “공급사업자”가 정한 질의응답 절차에 따라 지원받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⑫ “통상 근무시간”이라 함은 “공급사업자”의 평일 근무시간인 09시부터 18시를 의미한다.
⑬ “ERP”라 함은 기업ㆍ조직ㆍ단체 등의 업무처리를 위하여 만들어진 정보시스템의 총체를 의미한다.
⑭ “서비스 포털”이라 함은 이용사업자가 이용 중인 서비스 내역 확인, 서비스 상품 변경, 이용에 필요한 정보 등을 수정ㆍ확인 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말한다.
⑮ “서비스 홈페이지”라 함은 http://www.systemevernpo.co.kr을 의미합니다.
제3조(계약서의 명시)
① 공급사업자는 이 계약서의 내용을 이용사업자가 알 수 있도록 클라우드컴퓨팅 서비스(이하 “서비스”) 홈페이지(http://www.systemevernpo.co.kr)에 게시하거나 그밖에 이용사업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으로 알려야 한다.
② 공급사업자는 이용사업자가 공급사업자와 이 계약서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을 할 수 있도록 적절한 절차를 마련하여야 한다.
제4조(계약서의 해석)
이 계약서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계약서의 해석에 관하여는 「클라우드컴퓨팅 발전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신용 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과 관계 법령 또는 상관습에 따른다.제2장 이용계약의 체결
제5조(이용 신청 및 방법)
① 이용사업자는 공급사업자의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신청서를 작성하거나 공급사업자가 정한 절차에 따라 그 이용을 신청할 수 있다.
② 이용사업자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필수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고, 공급사업자는 서비스 이용 신청에 필요한 정보의 용도와 범위를 이용사업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하여야 한다.
③ 이용사업자는 제1항의 신청을 할 때에 본인의 실명(법인의 경우 실제 상호, 이하 같다) 및 실제 정보를 기재하여야 한다. 이용사업자가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거짓 정보를 기재한 경우에는 이 계약에서 정한 권리를 주장할 수 없고, 공급사업자는 이를 이유로 계약을 해제하거나 해지할 수 있다.
④ 미성년자가 이용 신청을 할 경우에는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하고, 구체적인 동의 절차는 공급사업자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를 수 있다.
제6조(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① 이 계약은 이용사업자가 공급사업자에게 이용 신청을 하고, 공급사업자의 승낙의 통지가 이용사업자에게 도달한 때에 성립한다.
② 공급사업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하지 않을 수 있다.
1. 제5조(이용 신청 및 방법) 제3항 전단에 위반하여 이용을 신청한 경우
2. 이용사업자가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3. 이용사업자가 공급사업자와 체결한 계약의 중대한 내용을 위반한 경우
4.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지 않았거나 동의를 받은 사실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5. 타인의 신용카드, 유·무선 전화, 은행 계좌 등을 무단으로 이용하거나 도용하여 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하는 경우
6.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저작권법」, 「개인정보 보호법」 및 그 밖의 관계 법령에서 금지하는 위법행위를 할 목적으로 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7. 그 밖에 제1호 내지 제6호에 준하는 사유에 해당되거나 통상적인 상도덕에 반하는 경우
③ 공급사업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1. 공급사업자의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적 장애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또는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수단에 장애가 있는 경우
3. 그 밖에 제1호 또는 제2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이용 신청의 승낙이 곤란한 경우
④ 이용사업자는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그 내용을 공급사업자에게 지체 없이 알려야 한다.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7조(공급사업자의 의무)
① 공급사업자는 「클라우드컴퓨팅 발전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이용사업자가 서비스를 원활히 이용할 수 있도록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정하는 정보보호에 관한 기준을 갖추어야 한다. 공급사업자는 서비스 수준 협약에서 정하는 수준 이상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야 한다.
② 공급사업자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정기적인 운영 점검을 실시할 수 있고, 이를 사전에 이용사업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③ 공급사업자는 장애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가 어려운 경우에 이를 신속하게 수리 및 복구하고,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일정을 이용사업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④ 공급사업자는 적절한 수준의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하며, 개인 정보의 유출 및 제3자로부터의 권리 침해를 방지할 의무가 있다.
⑤ 공급사업자는 이용사업자가 서비스의 이용 현황 및 대금 내역을 알기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여야 한다.
제8조(이용사업자의 의무)
① 이용사업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② 이용사업자는 이 계약에서 정한 날까지 요금을 납부하여야 하고, 연락처, 요금 결제 수단 등 거래에 필요한 정보가 변경된 때에는 그 사실을 공급사업자에게 지체 없이 알려야 한다.
③ 이용사업자는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 서비스 접속 정보에 대한 관리 책임이 있으며, 이용사업자의 주의의무 위반으로 인한 이용자 정보의 도용 및 최종 이용자의 이용에 대해서는 이용사업자가 책임을 진다.
④ 이용사업자는 이 계약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급사업자로부터 통지받은 제반사항을 확인하고, 서비스 수준 협약 등 합의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한다.
제4장 서비스의 이용
제9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공급사업자는 이용사업자에게 이 계약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하며, 그 내용과 이행 수준은 별도로 정하는 서비스 수준 협약에 따른다.
② 서비스의 내용 또는 그 이행 수준에 있어서 이용사업자가 현재 이용 중인 서비스에 영향을 미치는 변경이 있는 경우, 공급사업자는 변경 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 등을 그 변경 전에 서비스 초기 화면 또는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다만, 회원에게 현저히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게시 외에 전자우편, 전자 쪽지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통지한다.
③ 공급사업자와 이용사업자는 서로 간의 문의나 요청에 대응하기 위해 이를 처리하는 담당 부서 및 담당자의 이름과 연락처를 정하여 알려주어야 한다.
④ 이용사업자는 서비스 이용 중에 ‘서비스 포털’에서 서비스 상품을 직접 변경할 수 있으며 이 변경에 따른 계약은 본 약관으로 갈음한다. 이 서비스 변경에 따라 이용 요금 또한 변경될 수 있으며 공급사업자는 이용사업자가 사용 중인 서비스 상품을 변경할 수 없다.
제10조(서비스 이용 요금)
① 서비스 이용요금은 월 사용료로 구성된다. 요금의 종류, 단가, 과금 방식, 할인율, 미납 등 이용요금의 세부내역은 별지에 기재하거나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② 서비스 이용요금은 월 이용요금을 원칙으로 하고, 서비스가 해지된 때에는 이용일을 기준으로 일할 계산에 의해 산정한다. 일할 계산 시 하루 사용료는 ‘월 이용요금 x 12개월 / 365일’로 산정한다.
③ 서비스 확장에 따른 추가 이용요금은 공급사업자가 이용사업자와 약정한 지급 시기에 그 금액을 청구하고, 이용사업자는 이의가 없으면 이를 지급하여야 한다.
④ 서비스 이용요금의 감면 또는 할인은 공급사업자와 이용사업자가 협의하여 그 조건, 방법 및 내용을 정할 수 있으며, 이용사업자는 공급사업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가 일시 정지되거나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이용요금의 감면이나 그로 인해 발생한 손해의 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⑤ 서비스 이용요금과 가입비 외의 부가서비스에 대한 대가는 별도 계약에 의거한다.
제11조(이용요금 및 가입비의 청구와 지급)
① 공급사업자는 과금 시점을 기준으로 그 달 1일부터 말일까지 발생한 이용요금을 그달 15일까지 전자세금계산서로 청구한다.
② 이용사업자는 수령한 전자세금계산서의 내용에 이의가 없으면 그 달 말일까지 이용요금을 지급하여야 한다. 다만 이용사업자의 책임 없는 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에는 그 기간 동안의 이용요금 지급의무를 면할 수 있다.
③ 이용사업자는 청구된 이용요금에 이의가 있으면 전자세금계산서가 도달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이의를 신청할 수 있고, 공급사업자는 이의신청을 접수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그 처리결과를 이용사업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④ 가입비는 가입 당시 서비스 홈페이지에 제시된 방법에 의거하여 선납해야 한다.
제12조(이용요금의 정산 및 반환)
① 공급사업자는 이용사업자가 이용요금을 과·오납한 때에는 이를 반환하거나 다음 달 이용금액에서 정산한다.
② 이용사업자가 공급사업자의 귀책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게 된 때에는 서비스 수준 협약에 의거 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제13조(서비스 이용의 정지)
① 공급사업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해소되면 지체 없이 서비스 제공을 재개하여야 한다.
1. 이용사업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이용요금을 연체하여 체납금을 해당 월 말일(납입일) 기준 2달 이내에 납입하지 않는 경우
2. 이용사업자가 제3자에게 서비스를 임의로 제공하는 경우
3. 이용사업자가 시스템 운영이나 네트워크 보안 등에 심각한 장애를 초래하거나 초래할 우려가 있는 행위를 한 경우
4. 기타 이용사업자가 관계 법령에 위반하거나 공급사업자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② 공급사업자는 제1항에 따른 서비스를 정지하려는 날로부터 7일 전까지 그 사실을 이용사업자에게 통지하고 이의신청의 기회를 주어야 한다.
③ 공급사업자가 제1항 각 호에 따라 서비스를 정지한 경우에도 이용사업자는 정지 기간을 포함한 미납 이용요금을 납부하여야 한다.
제14조(서비스의 일시 중지)
① 이용사업자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 연간 1회, 30일이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서비스의 일시 중지를 요구할 수 있다.
② 공급사업자는 서비스 중지 기간 직전 월의 이용요금 중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된 “클라우드 시스템” 이용요금을 청구한다.
제15조(서비스 제공의 중단)
① 공급사업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해소되면 지체 없이 서비스 제공을 재개하여야 한다.
1. 서비스 개선을 위한 시스템 개선, 설비의 증설·보수·점검, 시설의 관리 및 운용 등의 사유로 부득이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 해킹 등 전자적 침해 사고나 통신 사고 등 예상하지 못한 서비스의 불안전성에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천재지변,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② 공급사업자는 제1항 제1호의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는 날로부터 7일 전까지 그 사실을 이용사업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다만, 제2호 및 제3호의 경우에는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나, 중단 후에는 지체 없이 그 사실을 이용사업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③ 제2항에 따른 통지에는 중단 기간이 포함되어야 하고, 공급사업자가 그 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서비스 수준 협약에서 정하는 기준에 따른다.
④ 이용사업자가 제1항 각호에 정한 사유의 발생에 대하여 책임이 없는 경우에는 중단 기간 동안의 이용요금에 대한 납부 의무를 면한다.
제5장 서비스의 이용 제한 및 종료
제16조(서비스 이용 제한)
공급사업자는 이용사업자 또는 최종 이용자가 전자적 침해행위로 데이터의 손상, 서버 정지 등을 초래하거나 그 밖에 이 계약의 규정에 위반하여 서비스에 관한 공급사업자의 업무 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행위를 한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제17조(이용사업자의 해제 및 해지)
① 이용사업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를 처음 제공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이 계약을 해제할 수 있다.
1. 이 계약에서 약정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2. 제공되는 서비스가 표시 · 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3. 그 밖에 서비스의 결함으로 인해 서비스의 정상적인 이용이 불가능하거나 서비스 이용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② 이용사업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1. 공급사업자가 서비스 제공 중에 파산 등의 사유로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할 수 없거나 그 의무의 이행이 현저히 곤란하게 된 경우
2. 공급사업자가 약정한 서비스 계약의 내용에 따른 서비스 제공을 다하지 않는 경우
3. 공급사업자에게 책임이 있는 계약관계를 유지할 수 없는 중대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③ 이용사업자가 제2항에 따라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공급사업자에게 7일 전까지 그 사유를 통지하고 이의 신청의 기회를 주어야 한다. 다만 공급사업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통지를 할 수 없는 때에는 사전통지와 이의신청의 기회 제공을 면한다.
제18조(공급사업자의 해제 및 해지)
① 공급사업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 계약을 해제할 수 있다.
1. 공급사업자가 서비스를 개시하여도 이용사업자가 계약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
2. 계약 체결 후 서비스가 제공되기 전에 이용사업자가 파산 등의 사유로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할 수 없거나 그 의무의 이행이 현저히 곤란할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② 공급사업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1. 이용사업자가 제8조(이용사업자의 의무)에서 정한 이용사업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로서,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가. 이용사업자가 서비스 이용을 정지당한 후 1주일 내 연체금을 지불하지 않을 경우
나. 이용사업자가 공급사업자의 동의 없이 계약상의 권리 및 의무를 제3자에게 처분한 경우
2. 제16조(서비스 이용 제한)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된 이용사업자가 상당한 기간 동안 해당 사유를 해소하지 않는 경우
3. 사업의 종료에 따라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③ 공급사업자가 제2항에 따라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이용사업자에게 7일 전까지 그 사유를 통지하고 이의신청의 기회를 주어야 한다. 다만, 이용사업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통지를 할 수 없는 때에는 사전통지와 이의신청의 기회 제공 의무를 면한다.
④ 공급사업자는, 이용사업자가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공급사업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사전 통지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공급사업자는 계약 해지 후 그 사실을 이용사업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야 한다.
⑤ 제2항 제3호 및 제4항에 따른 계약 해지는 이용사업자에 대한 손해배상의 청구에 영향을 미치지 아니한다.
⑥ 공급사업자가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이용사업자에게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통지하여야 한다.
1. 해지 사유
2. 해지일
3. 환급 비용
⑦ 해지 시까지 이용사업자의 ERP에서 생성된 모든 데이터는 이용사업자의 소유이다. 따라서 공급사업자는 계약이 해지된 이용사업자의 데이터를 계속 보관해서는 안 되며, 통상적으로 해지 후 1개월이 경과한 이용사업자의 데이터를 삭제한다. 이용사업자가 해지하기 전에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도록 이용사업자가 요청 시 공급사업자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SQL 기반의 백업 파일을 이용사업자에게 제공한다.
제6장 이용자 정보의 보호
제19조(이용자 정보의 보호와 관리)
공급사업자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정보를 보호한다. 이용자 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별도로 고지하는 이용자 정보 처리 방침 및 개인 정보 처리 방침이 적용된다.제20조(이용자 정보의 처리)
공급사업자는 계약의 해제·해지 등으로 서비스가 종료되면 이용자 정보를 복구가 불가능한 방법으로 완전히 파기하여야 한다.제7장 손해배상 등
제21조(손해배상)
① 공급사업자는 고의 또는 과실로 서비스 장애가 발생하거나 서비스 수준 협약에서 정한 품질・성능에 미달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으로 이용 사업자에게 손해를 발생시킨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이용사업자는 이 계약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된 경우에 서비스 수준 협약에서 정한 손해액을 공급사업자에게 청구할 수 있다.
③ 제2항에 의한 이용사업자의 손해배상 청구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되어 발생한 통상 손해에 국한되고, 공급사업자는 특별손해에 대해서는 배상하지 아니한다.
④ 이용사업자가 고의 또는 과실로 공급사업자에게 손해를 발생시킨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제22조(면책)
① 공급사업자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한다.
1. 제15조(서비스 제공의 중단) 제1항 각 호의 사유로 서비스 점검이 불가피하여 같은 조 제2항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사전에 알린 경우로서 공급사업자에게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
2. 천재지변, 전쟁·내란·폭동 등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 수준으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기술적 결함 그밖에 불가항력에 의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3. 이용사업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 장애 및 계약 해지의 경우
4. 기간 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이용사업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데 대하여 공급사업자에게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
5. 이용사업자의 컴퓨터 환경이나 공급사업자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부가적인 문제가 발생한 경우
6. 이용사업자의 컴퓨터 오류 또는 이용자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의 부정확한 기재 등으로 이용사업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공급사업자에게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
② 공급사업자는 이용사업자 또는 제3자가 서비스 내 또는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및 사실의 신뢰도나 정확성 등에 대하여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면한다.
③ 공급사업자는 이용사업자 상호 간 또는 이용사업자와 제3자 상호 간에 지식재산권 침해로 발생한 분쟁으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면한다.
④ 공급사업자는 이용사업자 상호 간 또는 이용사업자와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요건을 모두 갖춘 경우에는 이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면한다.
1. 공급사업자가 「클라우드컴퓨팅 발전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의 규정을 위반하지 아니한 경우
2. 공급사업자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증명한 경우
3. 다른 이용사업자 또는 제3자가 이용사업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때에 공급사업자가 그 침해행위를 통제할 권한과 능력이 없는 경우
4. 다른 이용사업자 또는 제3자가 이용사업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때에 공급사업자가 침해행위를 통제할 권한과 능력이 있더라도 그 침해행위로부터 직접적인 금전적 이익을 얻지 아니한 경우
5. 다른 이용사업자 또는 제3자가 이용사업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때에 공급사업자가 그 침해 사실을 알게 된 즉시 그 침해행위를 중단시킨 경우
제23조(이용사업자에 대한 통지)
① 공급사업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용사업자가 미리 지정한 전화 또는 휴대전화로 통화하거나, 문자메시지 또는 우편(전자우편 포함)의 발신, 서비스 접속화면 게시 등의 방법으로 이용사업자에게 알려야 한다.
1. 침해 사고
2. 이용자 정보의 유출
3. 서비스의 중단
4. 서비스의 종료
5. 그밖에 이용사업자의 서비스 이용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
② 공급사업자는 제1항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지체 없이 이용사업자에게 알려야 한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는 예외로 한다.
1. 7일 전에 사전 예고를 하고 서비스를 중단한 경우
2. 30일 전에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종료하도록 한 경우
3. 30일 전에 사업을 폐지하거나 종료하도록 한 경우
③ 공급사업자는 제1항 제1호 내지 제3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 지체 없이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해당 이용사업자에게 알려야 한다. 다만, 제2호의 발생 원인을 바로 알기 어려운 경우에는 나머지 사항을 먼저 알리고, 발생 원인이 확인되면 이를 지체 없이 해당 이용사업자에게 알려야 한다.
1. 발생 내용
2. 발생 원인
3. 공급사업자의 피해 확산 방지 조치 현황
4. 이용사업자의 피해 예방 또는 확산방지방법
5. 담당 부서 및 연락처
제24조(양도 등의 제한)
공급사업자와 이용사업자는 이 계약에 따른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상대방의 사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양도 또는 담보로 제공할 수 없다.제25조(관할법원)
① 이 계약에 관한 분쟁은 대한민국 법원이 국제재판관할권을 갖는다.
② 공급사업자와 이용사업자 간의 분쟁으로 인한 소송은 공급사업자의 소재지 관할 법원에 소를 제기한다.
제26조(준거법)
이 계약의 성립, 효력, 해석 및 이행과 관련하여서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한다.
별첨1> 서비스 수준 협약 (Service Level Agreement, SLA)
① 서비스의 적정성 및 품질 보장
② 상호 신뢰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 운영 체제 구축
③ 효과적인 서비스 전달을 위한 의사소통의 수단
① 유지 보수 서비스
측정항목 | 가용률 | 비고 |
---|---|---|
서비스 목표 | 목표 수준: 연간 99.9% 단, 서비스 정기 점검에 의한 중단은 제외 - 서비스 중단 관련 공지: 이메일 / 게시판 |
연간 8.7 시간 이내 |
평가 기준 | 1년(매해 1월 1일로부터 12월 31일) 기준 계산 | |
배상 내용 | 서비스 목표 미준수 시 년 1회 사용료를 공제함 단, 배상 한도는 월 사용료 1회분 범위 내에서 개별청구한 이용사업자에게 지급함 예) 서비스 수준이 99.9%(1년 기준) 미만인 경우 배상 실시 배상한도: ERP 월사용료 1회 비용 100% 배상횟수: 연간 1회 배상시기: 1년 이후 첫 달 월사용료에서 공제 배상 |
② 관리 서비스
1. 가용률은 서비스 포털에 매월 게시함
가용률 = (전체 가동시간 - 장애시간의 합) / 전체 가동 시간 * 100
* 전체 가동시간 = '서비스 정기 점검 시간'을 제외한 서비스 접속 시간
* 장애시간 = '서비스 정기 점검 시간'외 클라우드 서비스 접속 불가능 시간
* 서비스 정기 점검 시간(60시간/연)
i. 윈도우 업데이트: 월 1회 * 2시간 * 12개월 = 24시간
ii. 공통 패치: 월 1회 * 1시간 * 12개월 = 12시간
iii.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정기 업데이트: 월 1회 * 1시간 * 12개월 = 12시간
iV. 기타 서버점검: 월 3회 * 20분 * 12개월 = 12시간
2. 애플리케이션 응답 시간: 5분 이내 제공 원칙
단, MRP, 마감, 월 결산 시 등 주기적 실행 프로그램은 제외함
3. AS 최초 응답 시간: 통상 근무시간 기준 24시간 이내에 응답함
4. 서비스 백업 주기 및 준수율
- 2주간 시점 보관 기능. 단,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제공 백업에 준함
- 백업 데이터 보관 기간: 최종 14일간의 데이터
5. 서비스 지원 및 고객 응대
- 서비스 콜센터를 운영함 (시간: 평일(월~금) 09:00~18:00)
서비스이용약관 개정일: 2021년 1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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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교육센터 회원 가입 : 회원 탈퇴 시까지
②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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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시스템 경영진단 : 동의 철회 시까지
다. Flextudio 홈페이지를 통한 도입문의: 동의 철회 시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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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endesk (영림원 옴니채널 고객지원 플랫폼으로 사용) | 회사명, 담당자명, 이메일, 전화번호, 서비스이용기록 (접속 로그, 접속 IP, 쿠키) | -이전국가 : 미국, -이전일시 : 도입문의 및 고객문의 서비스 이용 시점 -이전방법 : Global Cloud 지역 소재 server로 보안 강화된 사설망을 통해 데이터 위치 이동 |
-주소 : 1019 Market St San Francisco, CA 94103 -전화 : (888) 670-4887 |
개인정보 동의 철회 시까지 |
Microsoft (영림원ERP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으로 사용) |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비밀번호, 서비스이용기록 (접속 로그, 접속 IP, 쿠키) | -이전국가 : 미국, -이전일시 : 회원 가입 또는 도입문의, 설문지 제출 및 고객정보 변경 시점 -이전방법 : Global Cloud 지역 소재 server로 보안 강화된 사설망을 통해 데이터 위치 이동 |
-주소 : Microsoft Visitor Center 15010 NE 36th St. Redmond, WA 98052 -전화 : (425) 882-8080 -팩스 : (425) 706-7929 |
정보주체의 회원 탈퇴 또는 개인정보 동의 철회 시까지 |
AWS (Flextudio의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으로 사용) | 이름, 전화번호, 회사명, 이메일, 부서, 직책 | -이전국가 : 미국 -이전일시 : 회원 가입 및 고객정보 변경 시점 -이전방법 : Global Cloud 지역 소재 server로 보안 강화된 사설망을 통해 데이터 위치 이동 |
-주소 : 1201 6th Ave, Seattle, WA 98101 -전화 : +1 (206) 266-1000 -팩스 : +1-(206)-266-707 |
개인정보 동의 철회 시까지 |
이용자는 담당부서를 통해 국외 이전 거부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운영을 위해 국외 이전이 필수적이므로, 이전을 거부하실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① 정보주체(법정대리인을 포함)는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열람 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요구
5. 동의철회
② 위에 따른 권리 행사는 아래에 첨부된 ‘개인정보(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서’ 서식에 따라 작성 후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첨부 1 서식 : 개인정보(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요구서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처리 완료 시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한 경우 지체 없이 수정하겠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아래에 첨부된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 첨부 2 서식 : 위임장
⑤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 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⑥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⑦ 정보주체의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 확인합니다.
1. 주민등록증ㆍ운전면허증ㆍ여권 등 신분증명서 확인 또는 공인인증서 등을 확인하는 방법으로 본인 확인
2. 대리인을 통하여 요구한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위임장과 주민등록증ㆍ운전면허증ㆍ 여권 등 신분증명서 사본을 제출받아 정보주체의 위임을 받은 정당한 대리인임을 확인
⑧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에 대한 요구를 받을 경우 ‘개인정보(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요구서’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요구사항을 처리하고 그 결과를 정보주체에게 통보합니다. 「개인정보 보호법」에서 명기한 사 유로 인하여 정보주체의 열람을 연기하거나 거절되는 경우에는 연기 또는 거절의 사유 및 이의제기방법을 개인정보(열람, 일부열람, 열람연기, 열람거절) 통지서로 발송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개인정보 열람 등을 거절할 경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⑨ 정보주체의 요청에 의해 삭제되는 개인정보는 제8조의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에 따라 처리합니다.
① 회사는 정보주체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에서 홈페이지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정보주체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소량의 정보로서 정보주체의 컴퓨터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팝업 활성화 여부에 이용됩니다.
2.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도메인 엑세스를 위한 기본 도메인 주소를 설정하는 경우에 이용됩니다.
③ 정보주체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정보주체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예)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고급 > 쿠키 허용 또는 차단 선택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 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 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하며, 보존근거를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공개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불필요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책임 하에 내부지침 및 절차에 따라 다음과 같이 처리하고 있습니다.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 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전자적 형태의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관리적, 기술적, 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①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 및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취급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담당자는 반드시 필요한 인원에 한하여 지정· 관리하고 있으며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해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하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의 암호화
정보주체의 중요 개인정보와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⑤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⑥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⑦ 개인정보보호 탐지솔루션 운영
임직원이 개인정보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를 대비, 위 솔루션을 도입하여 개인정보를 탐지 후 암호화 또는 삭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중앙에서 상시적으로 감시 및 통제하고 있습니다.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구분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 |
---|---|---|---|
성명 | 호웅기 | 김유경 | 최명신 |
소속 및 직위 | 미래가치실현본부/전무 | 대외협력실/과장 | 대외협력실 |
전화번호 | 02-2093-7145 | 02-2093-1193 | 02-2093-1115 |
이메일 | wkho@ksystem.co.kr | ykkim@ksystem.co.kr | mschoi@ksystem.co.kr |
②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은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③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 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1833-6972(www.kopico.go.kr)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국번 없이) 118 (privacy.kis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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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또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등에 대한 정보주체의 요구에 대하여 회사가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을 침해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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